◆ 개발기간 : 2015. 08
◆ 개발인원 : 2명
◆ 개발내용 : 기획, UI 및 인게임 프로그래밍, 최적화
◆ 플랫폼 : Android
◆ 개발엔진 : Unity(C#)
◆ 게임요약 : 일정시간마다 나타나는 굶주린 고양이로부터 병아리를 지키는 게임
– VR게임입니다. (구글카드보드, 키보드 입력)
– 주어진 시간은 5주였지만, 여러 사정에 의해 2, 3주만에 개발했습니다.
– 초반에 근육을 인식하는 웨어러블 입력장치인 Myo를 사용하려 했지만 여러 사정으로 키보드 조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- 장애물이 파괴되는 효과를주기위해, Bullet이 장애물에 충돌 시 해당 모델을 비활성화 한 후, 여러개의 큐브모델들을 해당위치에 배치 해 파티클 효과와 함께 터지는 효과를 주었습니다.
- 길을 막고있는 구조물이 파괴되면, 적(고양이)가 최단경로로 병아리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습니다.
- VR의 불편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시야각을 제외한 각도에서 사용자가 고개를 회전하면 자동으로 회전하도록 구현되었습니다.
- 메모리 최적화를 위해 오브젝트 풀링과 임시객체를 만드는 구문이나 API 등을 확인, 리팩토링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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