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sual Studio – 출력형식이 클래스 라이브러리인 프로젝트는 직접 시작할 수 없습니다.

프로젝트 디버깅을 하려는데 계속 위와같은 에러가 발생했다.

찾아봤을때 대개는 이런 해결방법들을 제시했다.

  1. 시작프로젝트 설정
  2. 비주얼 스튜디오 유니티용 툴 설치
  3. edit-Preferences-External Tools에서 External Script Editor 설정 확인 및 수정

하지만 저 셋들 중 하나도 제대로 해결이 되는게 없었다. 애초에 디버깅이 잘 되다가 갑자기 안 되었던거였고, 설치나 설정에는 문제가 하나도 없었다.

혹시나해서 다른프로젝트들을 열어보니 디버깅하는데 이상이 없었다. 너무 이상해서 두 프로젝트를 비교해보니 한 프로젝트는 실행 아이콘 옆이 “시작”으로 되어있었고, 다른한쪽은 “유니티에 연결”로 되어있었다.

“시작”으로 표시된 프로젝트가 디버깅이 되지않는 프로젝트였다. 디버그-Unity디버거 연결을 선택하니 디버거 연결이 되면서 디버깅을 할 수 있게되었다.

잘되던게 갑자기 이러니 너무 이상해서 구글링을 하다가 해결책을 발견했다.

https://forum.unity.com/threads/cant-see-attach-to-unity-button-in-visual-studio.463530/

edit-Preferences-External Tools 에서 Regenerate project files를 하니 해결이 되었다.

지금까지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이런일이 한번도 발생한적이 없었는데 참 당황스러웠다. 너무 갑작스럽게 202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나싶다. 뭔가 전체적으로 너무 느린느낌이다. 다른작업하다가 유니티로 돌아오면 뭘 자꾸 로딩한다.😡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